[대문 및 공지]



라케다이몬인들이 테미스토클레스를 스파르타에 데려와 에우리비아데스에게 용맹의 상으로 그에게는 지혜의 상으로 각각 올리브나무의 관을 주었다. 그리고 도시 내의 최고의 전차를 주어 300명의 선발된 젊은이들이 국경까지 호위하게 했다.
다음 올림픽제전이 열려 테미스토클레스가 스타디움에 들어섰을 때, 청중들은 하루 종일 경주와 시합을 무시하고 그만을 쳐다보며 갈채로 보내 이방(비그리스)의 방문객들조차 그를 알게 해 주었다. 테미스토클레스는 너무도 기쁜 나머지 친구들에게 그리스를 위해 애쓴 보람의 열매를 이제 가득히 수확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 페르시아를 물리친 영광의 절정 중에 테미스토클레스(Plutarch, Themistocles 17)-








1. DreamersFleet의 블로그입니다.

2. 역사 특히 그리스 로마 역사에 관심이 있습니다. 

3. 현재까지 주로 <로마제국쇠망사>에 대한 글들과 몸젠의 <로마사> 3권 번역 글 등을 올렸습니다. 티스토리에 예전에 쓴 <로마제국쇠망사> 초기부분을 다시 올렸습니다. 앞부분에서 보완하고 고칠 부분이 많았다고 생각했음에도 그러지 못해서 유감입니다만(스스로다 무척 아쉽게 아니 그 이상으로 안타깝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아주 최소한만 임시변통으로 손보고 다시 올렸습니다. 모쪼록 너그러움으로 잘 읽어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4. 방문하시는 분들 코멘트·댓글 환영합니다.

5. 하지만 댓글 다실 때 몇가지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a. 지나친 욕설과 비속어는 삼간다.
-b. 서로를 환까나 환빠라고 부르는 분들 감정싸움이 대단한데 특히 비난 자제바랍니다.
-c. 기타 예의를 지킨다. 
-d. 블로그 주인장보다도 제3자에 대해서 특히 주의해 주십시오.
-e. 기타 부적절한 댓글 (예를 들어, 이글루스를 황폐화-정견에서 극단으로 치닫게 한 것-시킨 주범인 "팩트를 대라"라는 식으로 1+1=2인 걸 증명할 걸 요구하는 것들)

대체로 무슨 댓글이든 방치해 두고 자유발언권을 보장왔지만 더 이상 이글루스가 그럴 수 있을 만한 공간이 아닙니다. 따라서 이상의 방침을 지키지 않은 댓글은 삭제될 것이며(2013.09.12 이후부터),  이전에 작성된 것도 삭제될 수 있습니다. 기타 블로그 주인장 맘에 들지 않은 댓글들도 삭제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향후 비로그인 댓글 금지할까 생각 중입니다.


6. 본인과의 교류를 싫어하는 것으로 판단되면 이유 없이 사전 차단할 수 있습니다. 서운해 하지 마시고 스스로를 돌아보시길. (2014.05.10 추가)

7. 그럼, 즐거운 시간 되셨으면 합니다.


덧글

  • shoooo 2014/05/11 13:42 #

    몸젠의 로마사 검색 중 방문했는데 ... 좋은 글들이 많네요.
  • DreamersFleet 2014/05/11 17:13 #

    네. 감사합니다.
  • 지식의갈망 2014/09/06 08:47 # 삭제

    정말 좋은글 많이 읽고 갑니다.이런 글을 올려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조금 무리한 발언이겟지만 쉬지않고 좋은글을 많이 올려주셧으면 좋겟습니다.
  • DreamersFleet 2014/09/07 02:01 #

    감사합니다.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로마제국쇠망사

몸젠 로마사 (번역) by DreamersFleet